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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선 (FRONT) | 운송용조종사에게 필요한 전선의 특성

전선 ( Front )의 정의과 분류( 한랭전선, 온난전선, 정체전선, 폐색전선) 및 비행에 필요한 각 전선의 특성을 학습한다.

전선의 특성은 오래전 고등학교 지구과학에서 배우기 시작했을 것이다. 그 오래전 지식이 자가용 조종사는 물론 운송용조종사의 지식을 평가하는 항공기상 과목에서도 종종 출제되는 항목이다.

특히 온난전선과 한랭전선의 전선 통과이전, 전선 통과 시 , 전선 통과 후 에 각각의 기상특성에 대해서는 더욱더 그러하다.

전선 (FRONT)의 정의

기단(Air Mass) 발원지를 떠나 이동하면서 다른 기단(Air Mass) 만나게 되면 서로 다른 성격의 기단(Air Mass) 경계를 이루는 것이 전선이다. 전선은 선이나 면이 아니라 일정한 두께를 가진 대기의 거대한 공기덩어리다.

전선 (FRONT)의 분류

한랭 전선(COLD FRONT)
온난 전선(WARM FRONT)
정체 전선(STATIONARY FRONT)
폐색 전선(OCCLUDED FRONT)

한랭 전선(COLD FRONT)

기단(Air Mass) 따뜻한 기단(Air Mass) 밑으로 파고들면서 밀어내는 전선

한랭 전선(COLD FRONT)의 특성

온난 전선(WARM FRONT)

따뜻한 기단(Air Mass) 차가운 기단(Air Mass) 쪽으로 이동하는 전선

온난 전선(COLD FRONT)의 특성

정체 전선(Stationary FRONT)

기단과 따뜻한 기단의 세력이 비슷하여 거의 이동하지 않고 일정한 자리에 머물러 있는 전선

정체 전선(Stationary FRONT)

온대저기압의 한랭전선 이동속도가 온난전선 이동속도보다 빨라 한랭전선과 온난전선이 합쳐진 전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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