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 a member

새로운 사용자 등록
Please indicate that you agree to the Terms of Service
*필수란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항공지식개발원(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ipilot.co.kr(이하 “웹사이트”)을 통하여 제공하는 교육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용자”라 함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컨텐츠” 등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아이디”를 부여 받은 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③ “비회원”이라 함은 “웹사이트”에 접속하였으나 본 약관에 동의하지 않음으로써 “아이디”를 부여 받지 못한 자를 말합니다.
④ “아이디”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서비스 이용시,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⑥ “신청자”라 함은 “회원” 중에서 유료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였으나 아직 이용 승인을 받지 못한 자를 말합니다.
⑦ “컨텐츠”라 함은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강의 및 기타 관련 정보를 의미함으로써, 정보통신망에서 사용되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이미지 또는 영상 등으로 표현된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⑧ “패키지”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할인 혜택을 부여하기 위해 여러 개의 강의를 하나로 묶어 결제할 수 있도록 한 “컨텐츠”를 말합니다.
⑨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해당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해당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⑩ “게시물”이라 함은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게재한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제3조 [회사 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회사”의 상호, 대표자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이용 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등에 대한 정보를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제4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①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개별 서비스 계약 시 동의한 약관이 본 약관과 저촉되는 경우 개별 서비스 계약 시 동의한 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③ “회사”가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웹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적용일자 최소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고, 기존 “회원”들에게는 변경 될 약관,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을 발송하여 통지합니다.
④ 전 항과 같이 약관의 변경에 대하여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7일(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인 경우 30일)내에 이용자가 거절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단, 유료 “서비스”를 이용 중인 “회원” 중 변경될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유료 “서비스” 이용이 종료될 때까지는 기존 약관이 적용됩니다.

제5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과 “웹사이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 관계법령(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6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가입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주소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웹사이트”에 공지란 또는 팝업창을 게시하는 방법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전 항과 같이 통지한 경우 그 때부터 7일 이내에 “회원”이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그 통지 내용에 동의하지 않음을 표시하지 않을 경우 그 “회원”에게는 통지 내용이 도달하였고 통지 내용에 동의하였다고 간주됩니다.
③ 통지 내용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그 의사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회원가입

제7조 [회원가입]

① 회원가입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신청을 한 후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완료됩니다.
② 전 항의 규정에 따라 회원가입을 할 때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 필요한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 경우 제공되는 “개인정보”는 “회사”가 게시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

① 승낙은 “회사”가 회원가입 신청을 한 자에게 “아이디”, 서비스 이용개시를 통보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본인의 실명으로 신청하지 않은 경우
2. 다른 사람의 명의를 빌리거나 도용하여 차명으로 신청한 경우
3. 회원가입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했거나 첨부한 경우
4. 관계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웹사이트”의 회원을 탈퇴한 후 “회사”가 정한 일정 기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6.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신청 요건이 미비된 경우
③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2.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 3 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9조 [서비스 이용 요금]

① 별도로 표시된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됩니다. 유료 또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회사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유료 “서비스”의 이용 요금 및 결제 방식은 해당 “서비스” 및 결제 페이지에 명시되어 있는 내용에 따릅니다.
③ “포인트”라 함은 “회사”가 “회원”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운영하는 가상의 지불수단을 말하며, “회사”는 “포인트”에 관한 정책을 “회사” 운영 상황에 따라 변경할 수 있으며 이를 “웹사이트”에 게시합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 시간 및 문의]

①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기술상 문제 등 기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매일 24시간 운영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일부 “서비스”의 이용 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웹사이트”를 통해 공지합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중 일반 학습 상담, 동영상 재생 오류 및 기술 상담, 강의 환불 및 변경 문의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는 경우 “웹사이트” 에 명시된 방법으로 온라인 문의를 하거나 또는 결제 환불에 관한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로 전화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전 항에 의하여 문의하는 사항을 저장녹음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및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최적화를 위한 시스템 점검 또는 설비 보수로 인해 부득이한 경우
2. 분산서비스거부(DDoS) 공격 등에 의해 발생한 서비스 장애 복구를 위해 부득이한 경우
3. 기타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4.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5.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에 의해 부득이한 경우
6.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② “회사”가 전 항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웹사이트”에 공지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알려드립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 중지 또는 제한 사유에 따라 “이용자”에 대한 공지가 곤란한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이용이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시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중지되거나 그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의 귀책사유로 “컨텐츠” 자체에 이용하기 어려운 하자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그 하자가 복구되지 못한 기간의 3배로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다만, 완전한 “컨텐츠”를 다시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회사”의 규정에 따라 다른 방법으로 그에 대한 보상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유료 서비스 이용의 승인]

① “회사”는 “회사”에서 규정한 결제 방법을 사용하여 “신청자”가 이용 요금을 납입한 사실이 확인되면 지체 없이 그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인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전 항의 승인을 제한할 수 있고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입하지 않은 경우
2. 유료 “서비스” 신청 금액 총액과 납입 금액 총액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③ “회사”는 전 항에 의하여 유료 “서비스” 이용 신청의 승인을 제한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이를 그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13조 [수강 기간의 경과]

“회사”가 유료 “서비스” 이용을 승인한 후 “회원”이 수강을 시작하지 않았거나 수강 도중 정지하여 두었다 하더라도 수강 기간은 자동 진행됩니다. 단, “컨텐츠”의 포장 또는 “웹사이트”상에 별도의 내용이 기재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기재된 내용에 따릅니다.

제14조 [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컨텐츠”의 이용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서비스” 이용 승인한 시간으로부터 2시간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과오금의 환불]

① “회사”는 유료 “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대금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그 과오금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②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과오금 전액을 환급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의 환급에 소요되는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제16조 [해제, 해지 등]

① “회사”의 귀책사유로 더 이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이용자”는 그 서비스 제공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이용자”가 결제한 금액 중 이미 이용한 부분에 대한 금액을 제한 나머지 금액을 “이용자”에게 환불합니다.

제17조 [환불에 관한 사항]

① “회원”은 “웹사이트” 등을 이용하여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수강자의 부주의로 인해 다음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1. 학습하고자 하는 과목이 아닌 다른 과목을 선택하여 결제가 된 경우에는 결제 후 1시간 이내에 메일로 접수한 경우 전액환불해 드립니다.

2. 동일한 과목을 동시에 2회 이상 결제하는 경우 1회분을 제외한 결제분을 환불해 드립니다.

③  환불 절차

고객센터 메일(iPilot.Service@gmail.com)로 다음 내용을 적어서 메일 발송 후 신용카드 결제 취소 또는 계좌이체 환불 철리

    • 수강자 아이디, 성명, 이메일, 환불 과목,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번호

④ 환불과 관련하여 본 약관에서 규정하고 있지 않은 사항은 상품 구매시 “회원”이 별도로 동의한 계약내용 또는 관련 법령에 의하여 정해진 “회사”의 환불처리기준에 의합니다.

제 4 장 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18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도록 노력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회원”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전기통신기본법 등 법률의 규정에 의한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2.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제19조 [개인정보 보호 등]

①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그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그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되는 경우
④ “회원”은 “웹사이트”상의 개인정보관리 시스템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디”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하며, 이를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⑥ 전 항의 경우라도 “회사”가 사전에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규정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거나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개인정보”를 보관해야 하는 경우 “회사”는 예외적으로 일정기간 “개인정보”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⑧ “개인정보”의 수집, 보관, 이용, 위탁 등에 관한 제반 사항은 “회사”가 게시한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본 조에서 정하는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1. 동일인이 중복하여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2.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자신의 “아이디” 및 “서비스”를 타인이 사용하도록 하는 행위
4. “서비스” 이용 시 영상, 사진, 텍스트, 음성 등의 정보를 녹화나 캡쳐 또는 녹음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실행시키는 행위
5.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6.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9. 회원”이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행위
10. 회사 및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11. “회원”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또는 용역 등을 판매하는 상행위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② “회원”은 본 약관에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③ “회원”은 사항 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제1항 내지 제4항을 위반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는 경우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⑦ 특히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1회 적발 시에는 경고 또는 10일 미만의 기간 동안 “웹사이트”에 로그인 또는 “컨텐츠” 이용이 금지될 수 있으며, 2회 이상 적발 시에는 10일 이상의 기간 동안 “웹사이트”에 로그인이 금지되거나 남은 강의에 대한 수강권 또는 경우에 따라서는 “회원” 자격까지 박탈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로그인하여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 도중에 다른 아이피에서 같은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수강하는 일이 발생하는 경우
2. “회원”이 로그아웃 후 일정 시간 경과 후 다른 지역의 아이피에서 다시 로그인하였는데, 그 일정 시간 동안 원래의 로그인 지역에서 다른 지역으로의 이동이 합리적으로 불가능하다 판단되는 경우
⑧ 특히 “회원”이 동조 제1항 제4호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며 강의를 수강하는 경우 1회 적발 시에는 경고 또는 30일 미만의 기간 동안 로그인이 금지될 수 있으며, 2회 이상 적발 시에는 30일 이상의 기간 동안 로그인이 금지되거나, 남은 강의에 대한 수강권 또는 경우에 따라서는 “회원” 자격까지 박탈될 수 있습니다.
⑨ 전 2항의 경우 로그인이 금지되는 기간 동안에도 해당 강의의 수강기간은 그대로 경과됩니다.
⑩ 중복 가입된 계정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을 중복수령하는 경우, 혜택을 받지 못하며 이미 제공받은 혜택은 회사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22조 [게시물]

①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그 “이용자”의 동의 없이 그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함으로써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킨 경우
2. 허위 내용이 포함되어 있거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② “회사”가 운영하는 “게시판” 등에 게시된 정보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권리 침해 사실을 소명하여 “회사”에게 당해 정보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신속히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이를 요청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5 장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제23조 [회원 탈퇴]

① “회원”이 “웹사이트”의 회원 탈퇴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 또는 “회원”의 법정대리인이 “회사”에 회원 탈퇴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회원 탈퇴 신청을 확인한 경우 “회사”는 신속히 회원 탈퇴 절차를 처리하며, 관련법 및 “웹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탈퇴 완료 후 지체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③ 본 조항에 따른 해지 시 회원은 이용계약 종료(회원 탈퇴) 이전에 잔여 포인트, 할인 쿠폰을 모두 사용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됨과 함께 잔여 포인트, 할인 쿠폰 및 수강중인 “컨텐츠” 등 보유하고 있는 권리는 소멸됩니다.

제24조 [회원 자격 상실 및 정지]

①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개인정보”,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3. 같은 “이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침해하려는 행위를 한 경우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유포시키는 경우
7.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8.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9.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10.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1.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12.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3. “웹사이트”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14. 본 약관 기타 “회사”가 정한 의무 기타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경우
15.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녹화, 녹음, 캡쳐하거나 하려는 경우
16.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제25조 제1항 제4호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거나 사용하려고 시도한 경우
17. “회사”의 명시적인 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 담보 제공, 이용 허락 하거나 타인과 공유하는 경우
② “회사”가 전 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를 “회원”에게 알립니다. 다만,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③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제한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시킬 수 있고, 해당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중단 이후의 “서비스”에 대한 환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 6 장 기타

제25조 [저작권]

① “회사”가 자체 제작한 “컨텐츠”와 “회사”가 제3자로부터 저작권을 양수 받은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3자로부터 이용 허락을 받은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제3자에게 있고 “회사”는 그에 대한 사용권을 가집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비영리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원”의 컴퓨터에 제25조 제1항 제4호의 소프트웨어가 실행되는 것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의 “게시물”에 대한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웹사이트”에 게시한 수강후기 등의 “게시물”을 사용, 복제, 전송, 수정, 출판, 배포할 수 있다. 단, “회원”의 “게시물”을 마케팅 등에 활용하는 경우 별도의 동의를 받지 않는 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비식별화 조치하여 활용합니다.

제26조 [손해배상]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 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 및 제 3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27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게재한 사실의 신뢰도, 정보나 자료의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이용자”의 사유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하여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 또는 “이용자”는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9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제1조. 총칙

1. 항공지식개발원(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개인정보보호 관련 각종 법규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이에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이를 준수하고 있으며, 이를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하 “웹사이트”)에 공개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어떠한 조치를 하는지 알려드립니다.

2.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이름 등의 항목에 의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또는 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를 통한 방법 또는 개별적 수단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의 목록은 공개된 이용약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4.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9년 1월 1부터 시행되며, “회사”가 이용약관에서 공개한 “웹사이트”에 적용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항목, 보유기간

1.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음의 항목은 회원가입시 필수적으로 동의받는 내용으로, 항공지식개발원은 필요최소한의 정보만 수집합니다. 
* 이용자는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를 거부하는 경우 회원가입 및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됩니다.
수집/이용 목적수집항목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 가입 
“회사”의 “서비스” 제공, 고지사항 전달 
학습독려, 본인의사 확인 등 소통창구 
회원관리: 불만사항 처리, 부정이용 방지 
서비스 제공 시 본인식별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이벤트 참여 
“회사”의 마케팅 등의 활용 
선택항목의 경우 맞춤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분석을 통한 마케팅에 이용
14세이상 국내거주자 
(필수) ID, 이름, 성별, 생년월일, 비밀번호,휴대전화번호, 이메일주소
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 탈퇴시까지 보유합니다.
14세이상 해외거주자 
(필수) ID, 이름, 성별, 생년월일, 비밀번호,이메일주소 
(선택) 휴대전화번호
14세미만 
(필수) ID, 이름, 성별, 생년월일, 비밀번호,이메일주소, 법정대리인 동의 확인을 위한 법정대리인의 이름, 휴대폰번호 
(선택) 휴대전화번호
공통(선택)항목 
거주지, 최종학력, 직업, 가입경로, 관심항목
본인인증서비스 
아이디찾기, 비밀번호찾기, 휴면상태해제시 
본인 확인을 위한 본인인증절차
(필수) ID, 이름, 생년월일, 이메일주소 또는 휴대전화번호, 아이핀인증시 아이핀
강의컨텐츠 및 유료서비스 이용 
동일인 확인 
중복 접속여부 확인 
시스템 부정이용 방지
PC이용 
(필수) ID, 비밀번호, IP주소, CPU Serial, Mac Address,
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 목적 달성시까지, 또는 이용자의 동의 철회가 있는 때까지 보유합니다.
모바일 이용 
(필수) ID, 비밀번호, IP주소, 기기고유번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수집되는 정보
 
통계학적 분석을 통한 신규서비스 개발 서비스 개선 
마케팅전략수립
쿠키(Cookie), 접속IP정보, 이용기록, 접속기록, 결제기록, 수강기록, 컨텐츠 다운로드 기록 등 서비스 이용정보 모바일 앱 사용시, 단말기 식별번호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 목적 달성시까지, 또는 이용자의 동의 철회가 있는 때까지 보유합니다.
쿠키의 경우 로그아웃 또는 브라우저 종료시 삭제됩니다.

*쿠키 수집을 거부하시는 경우 웹브라우저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 [고급]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웹브라우저 이용에 불편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의 항목은 선택사항으로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때에 별도로 동의절차를 진행합니다.
*이 경우 동의하지 않아도 기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나, 
동의를 요하는 해당 부가서비스 또는 이벤트 참여나 혜택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수집/이용 목적수집항목보유 및 이용기간
배송서비스 
강의교재 또는 이벤트 경품
(필수) 이름, 주소, 연락처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 목적 달성시까지, 또는 이용자의 동의 철회가 있는 때까지 보유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벤트 응모해당 이벤트 진행시 안내
광고물 제작 등 마케팅 활동의 활용(선택) 사진, 성적표
광고성정보 수신 
동의한 경우에 한정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모바일 앱의 경우 앱Push 수신여부
환급 상품 이용시 
(환급상품 청약시 별도로 안내합니다)
본인확인, 환급조건 달성여부 심사 
소득세법상 원천세 납부 신고의무 준수 
계좌본인확인 및 환급금 송금 
“회사”의 광고물 제작에 활용
(필수) 이름, 신분증사본, 거래은행, 계좌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전자우편주소, 성적표, 수강후기, 주민등록번호, 사진 및 영상의 초상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 목적 달성시까지, 또는 이용자의 동의 철회가 있는 때까지 보유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주민등록번호의 경우 암호화하여 저장하며, 소득세법 제145조의 원천징수의무자로서의 사무를 처리하기 위하여 수집하여 환급사무가 종료되는 경우 파기합니다.

2. 회사는 모바일 앱 서비스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고객의 이동통신단말기 내 정보 및 기능에 접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필수) 접근항목은 앱 설치시 또는 최초 실행시 안내 및 동의를 받으며, 동의 없이 접근하지 않습니다.
(선택) 접근항목은 해당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별도로 안내 후 동의절차를 진행합니다.
선택적 접근권한의 경우 접근을 거부할 수 있으며 앱 기본적 서비스의 이용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접근 항목접근 이유
저장공간(필수)영상 및 음성의 저장과 재생
전화(필수)PUSH 환경설정
*선택적 접근권한: 각각의 앱 실행시 별도로 안내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의 방법을 통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웹사이트” 또는 이메일을 통한 수집
2. 전화, 팩스,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작성하는 신청서 등 서면 및 대면방식의 수집
3.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정보 수집, ‘쿠키(Cookie)’에 의한 정보 수집, 모바일 앱을 통한 수집

제4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1. 위탁업무 발생시 별도로 규정하여 추후 공지함

제5조. 개인정보 제3자 제공

1. “회사”는 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사전 동의절차 없이, 또는 동의 받은 범위를 초과하여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다음의 경우에 동의를 받은 범위 내에서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다음의 제3자에 대한 제공내용은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 한하여 선택적으로 동의절차를 진행합니다.
제공받는 자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제공받는 자의 보유기간
미정 뉴스레터 메일 발송이름, 전자우편주소회사의 웹사이트 회원탈퇴시,
뉴스레터 메일 수신거부시,
이용자의 제공 거부 요청시까지 제공받은 정보를 보유합니다.
미정 뉴스레터 메일 발송이름, 전자우편주소

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및 파기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또는 회원 탈퇴시에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개인정보 유효기간제에 따라, 1년 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은 30일 전에 별도로 고지한 후 개인정보를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분리된 개인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 기간 동안 보유한 후 파기됩니다.

3. 관계법령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일정 기간 보관해야 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6개월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5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3년
서비스 방문 기록3개월통신비밀보호법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사”는 다음의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분쇄기에 의한 파쇄 또는 소각
2. 전자적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한 삭제

제8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이용자(만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을 포함)는 언제든지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위탁 등과 관련한 내용의 열람∙제공∙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개인정의 수집, 이용, 보관, 위탁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법정대리인)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에 대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조회, 수정“웹사이트”의 [정보수정] 항목 이용
회원 탈퇴 및 동의 철회“웹사이트”의 [정보수정] 항목 내 [회원탈퇴] 기능 이용
기타 사항개인정보보호자에 대한 서면, 전화, 이메일

”회사”는 이용자(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이행하며, 이 과정에서 본인(법정대리인)의 확인을 위한 신분증 확인 등 확인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하여 정정을 요청하는 경우, 정정이 완료되기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위탁하지 않으며, 잘못된 개인정보가 위탁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이 내용을 통지하여 정정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하여 파기되는 개인정보를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보유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하거나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대책 수립

기술적 조치관리적 조치물리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비밀번호 일방향 암호화 적용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업데이트 관리 
개인정보의 안전한 전송을 위한 SSL 적용
내부관리 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 취급자에 대한 정기적 교육 및 보안서약서 징구 
접근권한의 차등적 관리 및 접근권한 부여 내역의 보관
보안카드 운영에 따른 개인정보취급자 이외의 자에 대한 
물리적 접근통제 
IDC센터 운영에 의한 정보보안조치 및 접근통제 
개인정보 출력물의 잠금잠치 보관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히 반영하고자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와 관련된 문의사항은 아래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민원을 처리합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개인정보보호담당자
성    명: 박정미(대표)
전자우편: airstudy.ceo@gmail.com
성    명: 에이든
전자우편: ipilot.master@gmail.com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1833-6279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없이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 부 칙 ]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내용은 법령개정, 관련 기관의 세부기준 변경, 기술수준 변동 등의 사정에 의하여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시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고지한 바에 의한 통지절차를 준수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19년 1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통합회원 전환 안내에 동의한 이용자 또는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는 신규 이용자에 대하여는 동의한 때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