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문제 해설 확인하기
0 of 10 Questions completed
Questions:
Information
You have already completed the quiz before. Hence you can not start it again.
Quiz is loading…
You must sign in or sign up to start the quiz.
You must first complete the following:
Results
Results
0 of 10 Questions answered correctly
Your time:
Time has elapsed
You have reached 0 of 0 point(s), (0)
Earned Point(s): 0 of 0, (0)
0 Essay(s) Pending (Possible Point(s): 0)
Average score |
|
Your score |
|
📚 아이파일럿 저작물 :
- ATC ★★★ 0%
- ATC ★★☆ 0%
- ATC ★☆☆ 0%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Current
- Review
- Answered
- Correct
- Incorrect
-
Question 1 of 10
1.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ATC ★☆☆다음 중 아래의 빈칸에 알맞은 것은 무엇인가?
항공교통관제절차는 제2차 공역위원회 의결(2000년9월8일)에 의거 항공기 안전운항을 확보하고 항공기 운항 시 발생할 수 있는 ( )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항공교통관제업무에 필요한 민․군 공통의 세부기준을 정함을 그 목적으로 한다.
CorrectIncorrect -
Question 2 of 10
2.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ATC ★☆☆다음 중 항공교통관제절차의 용어의 의미에 대해 잘못 설명한 것은 무엇인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3 of 10
3.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ATC ★★★다음 중 항적난기류(Wake Turbulence) 주의 조언 발부 시 사용되는 용어에 대해 맞게 짝지어진 것은 무엇인가?
ㄱ. Wake Turbulence
ㄴ. Blast
ㄷ. Jet Blast
ㄹ. Wash
ㅁ. Propwash
ㅂ. Rotorwash
ㅅ. Stream
ㅇ. SLIPSTREAM
CorrectIncorrect -
Question 4 of 10
4.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ATC ★★☆다음 중 조종사의 TCAS RA기동 후 관제사의 표준분리에 대한 책임이 재개되는 경우로 잘못 설명한 것을 모두 고르시오
CorrectIncorrect -
Question 5 of 10
5.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ATC ★★☆다음 중 항공기가 GNSS 또는 SBAS의 이상을 보고한 경우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6 of 10
6.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ATC ★★☆다음 중 접근관제업무 기관과 비행장관제업무 기관 간 도착항공기가 착륙하기 위하여 접근중인 항공기 관제에 대한 책임 중 이양 시기에 영향을 주는 요소가 아닌것은 무엇인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7 of 10
7.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ATC ★★☆다음중 무선통신(Radio Communications)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8 of 10
8.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ATC ★★★다음 중 안전 경보에 대한 설명으로 맞게 짝지어진 것은 무엇인가?
ㄱ. 레이더접근관제소는 MSAW 시스템을 갖춘 관제탑에 항공기를 관제이양하는 경우, MSAW 관측 여부를 반드시 알려야 한다.
ㄴ. 안전 경보 발부 후 조치가 필요한 경우, 어떤 조치를 취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은 조종사 소관 사항이다.
ㄷ. 항공기가 지형, 장애물 또는 다른 항공기에 불안전하게 근접되는 것을 관제사가 인지하여 조종사에게 안전 경보를 발부하는 경우, 조종사가 해당 상황을 해소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통보하였다면 관제사는 추가 경보를 중단하여도 된다.
ㄹ. 항공기가 지상 장애물에 위험하게 근접하고 있다고 판단된다면 “LOW ALTITUDE ALERT (호출부호), CHECK YOUR ALTITUDE IMMEDIATELY.” 용어를 사용하여 안전 경보를 발부할 수 있다.
ㅁ. 특정 고도 상의 항공기 간에 위험한 상황을 인지한 경우 안전 경보를 발부하며, 가능하다면 조종사에게 회피 조치를 취하도록 하여야 한다.
CorrectIncorrect -
Question 9 of 10
9.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ATC ★★☆다음 중 최소연료(Minimum Fuel)에 대한 설명으로 잘못된 것을 모두 고르시오
CorrectIncorrect -
Question 10 of 10
10.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ATC ★☆☆다음 중 운영상 우선순위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CorrectIncorr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