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 2-2 항공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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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파일럿 저작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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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1 of 22
1.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Theory ★☆☆다음 중 상승비행은 대개의 경우 Constant RPM-MP로서 비행하는데 이러한 상승 비행 중 발동기의 출력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은 것은 무엇인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2 of 22
2.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Theory ★☆☆다음 중 프로펠러의 블레이드 각에 대한 정의로 맞는 것은 무엇인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3 of 22
3.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Theory ★☆☆다음 중 시계방향으로 회전하는 대부분의 다발엔진에서 중요한 엔진은 어느 것인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4 of 22
4.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Theory ★☆☆다음 중 프로펠러 1회전은 실제로 프로펠러가 이동한 거리는 무엇이라고 하는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5 of 22
5.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Theory ★☆☆다음 중 프로펠러 효율성에 대해서 맞게 설명한 것은 알맞은 것은 무엇인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6 of 22
6.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Theory ★☆☆다음 중 고정피치 프로펠러(fixed pitch propeller)는 무엇이 조화 되었을때 최대의 효율성을 얻도록 설계되어 있는 것인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7 of 22
7.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Theory ★☆☆다음 중 프로펠러 구동 비행기에서 최대거리를 비행할 수 있는 조건은 무엇인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8 of 22
8.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Theory ★☆☆다음 중 순항비행에서 프로펠러 항공기가 항속거리를 최대로 하는 방법에서 맞는 것은 무엇인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9 of 22
9.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Theory ★☆☆다음 중 동력을 감소시키고 추가적인 조종을 하지 않았을 때 비행기의 기수가 내려가는 이유는 무엇인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10 of 22
10.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Theory ★☆☆다음 중 P-요소(P-factor)에 의해서 발생하는 비행기의 좌선회(left turning) 경향의 원인은 무엇인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11 of 22
11.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Theory ★☆☆다음 중 P-요소는 언제 비행기를 가장 크게 좌측으로 편향하게 만드는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12 of 22
12.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Theory ★☆☆다음 중 프로펠러 블레이드의 기하학적 비틀림(geometric twisting)이 다른 이유는 무엇인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13 of 22
13.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Theory ★☆☆다음 중 이륙시에는 정속도 프로펠러는 어떻게 세팅해야 하는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14 of 22
14.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Theory ★☆☆다음 중 정속도 프로펠러 항공기를 운용할 때 엔지 부품의 무리를 가하지 않기 위해서 어떤 절차로 다기관압과 RPM을 조절해야 하는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15 of 22
15.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Theory ★☆☆다음 중 후방에서 관찰했을 때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는 프로펠러는 나선형 후류를 발생시키고 이 후류는 항공기의 어떠한 경향을 초래하는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16 of 22
16.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Theory ★☆☆다음 중 프로펠러는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면서 나선형 후류를 발생하고 이 후류는 비행기의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17 of 22
17.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Theory ★☆☆단발 엔진 비행기에서 토크 효과가 가장 큰 비행 조건은?
CorrectIncorrect -
Question 18 of 22
18.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Theory ★★☆다음 중 고정 피치(fixed-pitch)프로펠러를 장착한 항공기에서 캬브레터 착빙의 여부는 캬브레터 가열기를 작동시켜 알 수 있는데 조종사는 무엇을 어떻게 관찰해야 하는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19 of 22
19.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Theory ★☆☆다음 중 정속도 프로펠러를 장착한 항공기에서 캬브레터 착빙의 첫 징후를 가장 잘 설명한 것은 무엇인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20 of 22
20.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Theory ★☆☆다음 중 스파크 플러그의 파울링(fouling)은 주로 어떠한 상황에서 가장 잘 발생하는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21 of 22
21.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Theory ★☆☆다음 중 대형성형엔진에 있어서 동수의 실린더에서 단열 성형엔진보다 복열성형엔진의 경우가 항공역학적으로 더 유리한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22 of 22
22. Question
1 point(s)📚 아이파일럿 저작물 : Theory ★☆☆다음 중 고도가 증가됨에 따라 혼합비 조절을 하지 않았을 때 어떤 현상이 발생하는가?
CorrectIncorre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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