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 5-1-3 항공기 무게중심의 위치와 항공기 성능의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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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estion 1 of 10
1. Question
1 point(s)비행기의 CG가 후방 CG 한계에 위치하도록 적재되었다. 이 비행기에서 조종사가 경험하게 될 원치 않는 비행 특성 중 하나는 무엇인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2 of 10
2. Question
1 point(s)가장 후방 CG에 적재된 비행기는 어떠한 현상이 초래되는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3 of 10
3. Question
1 point(s)CG범위 후방에 부하가 있는 상태에서 비행기는 어느 축에 대해서 불안정 되는 경향을 보이겠는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4 of 10
4. Question
1 point(s)경비행기의 경우 스핀으로부터 정상회복은 다음 중 어느 상태에 있을 때 어려워지는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5 of 10
5. Question
1 point(s)항공기의 무게와 CG와 관련하여 항공기의 조종성이 가장 위험한 조건은?
CorrectIncorrect -
Question 6 of 10
6. Question
1 point(s)날개이론 중 무게중심보다 압력 중심이 앞에 있는 경우 나타나는 비행 중 현상은?
CorrectIncorrect -
Question 7 of 10
7. Question
1 point(s)CG의 위치가 변함에 따라 실속으로부터의 회복은 점점 어떻게 되는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8 of 10
8. Question
1 point(s)항공기가 후방 한계에 CG가 위치하도록 적재되었다. 전방 한계에 놓여 있는 CG와 비교했을 때 성능 특성은 무엇인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9 of 10
9. Question
1 point(s)항공기의 전방 CG 한계를 초과했다면 항공기의 성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CorrectIncorrect -
Question 10 of 10
10. Question
1 point(s)항공기의 CG가 후방 한계로부터 전방 한계를 초과하여 이동하였다면 순항속도와 실속속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가?
CorrectIncorrect